삼성전자,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와 글로벌 랜드마크에 홍보 영상 송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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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와 글로벌 랜드마크에 홍보 영상 송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10.19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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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의 대형 LED 전광판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의 대형 LED 전광판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와 함께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 홍콩 엔터테인먼트 빌딩 등 전 세계 주요 랜드마크의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영상을 선보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과 홍콩 엔터테인먼트 빌딩은 일일 평균 유동 인구가 각각 30만명에 달하는 글로벌 랜드마크로 부산세계박람회를 세계인에게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며 지난 9월부터 내년 말 유치 결정 때까지 홍보 영상이 송출될 예정이다.

홍보 영상은 부산이 2030년 박람회 개최에 적합한 도시라는 점을 서정적이며 세련된 장면과 내레이션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부산세계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홍보 영상 송출을 통해 세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부산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유치 응원을 이끌어내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런던과 홍콩에 이어서 스페인 마드리드 까야오 광장, 스웨덴 스톡홀름 스투레플란 광장 등 주요 전광판에도 최근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상영하기 시작했다.

앞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 기간 동안에는 전시장과 베를린 공항, 카데베 백화점 매장에서도 홍보 영상을 상영하는 등 세계 각국에 부산엑스포를 알리고 있다.

유치위원회 윤상직 사무총장은 삼성전자의 적극적인 홍보 협조에 감사를 표하고 “다른 경쟁국들과 달리 글로벌 기업 등 많은 우수 기업들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우리나라의 큰 강점”이며 “기업과 함께하는 유치 홍보 활동을 통해 박람회 유치부터 실제 박람회 개최시까지 기업이 적극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향후 유치위원회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개최에 대한 국민의 뜨거운 열기와 공감대 조성을 위해 대한민국의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유치 홍보에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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