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냉장·한화손해보험, 상업용 최초 인버터 냉동기 구매 고객 보증기간 연장
상태바
캐리어냉장·한화손해보험, 상업용 최초 인버터 냉동기 구매 고객 보증기간 연장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10.1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리어냉장 박근덕 상무(오른쪽)와 한화손해보험 서익준 상무가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캐리어냉장 제공]
캐리어냉장 박근덕 상무(오른쪽)와 한화손해보험 서익준 상무가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캐리어냉장 제공]

캐리어냉장은 한화손해보험과의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상업용 냉동기 전문기업으로서는 최초다.

이번 MOU를 통해 한화손해보험측은 캐리어냉장의 인버터 냉동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전자제품 보증기한연장 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단 고객의 별도 서비스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없다.

캐리어냉장은 사업분야 서비스 확산을 위해 인버터 냉동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추가적인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화손해보험은 추가 보험에 대한 안내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혜택을 제고하는 한편 서비스 기반을 확대할 수 있도록 양사가 협업한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제조·보험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를 위해 양사 고객을 대상으로 IoT·유무선 통신 데이터 등 디지털 기반의 신규 서비스를 개발·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캐리어냉장 측은 “캐리어냉장과 한화손해보험이 인버터 냉동기의 1년 무상 서비스를 더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상호간의 협약을 진행하게 됏다”면서 “소비자의 안정적인 제품 사용을 보장하고자 한 것”이라고 말했다.

동종 업계와 차별화된 고효율 인버터 냉동기 기술로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캐리어냉장의 인버터 냉동기는 실내기의 센서와 실외기의 센서가 통신으로 정보를 주고받는 지능형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적은 온도 편차를 유지하면서 운영 가능하다.

또한 인버터 드라이버, 고효율 BLCD 팬모터, 고효율 BLCD 인버터 압축기로 구성돼 에너지 소비량에서 최대 49%까지 절감 가능하며 안정적인 온도를 유지함으로써 획기적으로 소음을 감소시켰다.

캐리어냉장은 인버터 냉동기에 고효율 인버터 기술을 앞세워 냉장∙냉동 2~10마력을 출시했으며 2022년 중대형 인버터 냉동냉장 15~20마력 론칭을 통해 중대형 냉동냉장 현장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프라임 정속형 스크롤 냉장∙냉동 7.5~30마력, 고성능 반밀폐 냉동기 5~40마력, 중대형 유니트쿨러 10~50마력 등을 통해 중대형 냉동기 시장의 풀 라인업 구축에 성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