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그룹, 사장단 인사 단행…김형관 현대미포조선 사장 승진 내정
상태바
현대중공업그룹, 사장단 인사 단행…김형관 현대미포조선 사장 승진 내정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11.0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관 사장(왼쪽부터), 신현대 사장, 이동욱 사장, 최철곤 사장.
김형관 사장(왼쪽부터), 신현대 사장, 이동욱 사장, 최철곤 사장.

현대중공업그룹은 현대삼호중공업 김형관 대표이사 부사장이 현대미포조선으로 자리를 옮겨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내정되는 등 2일 올해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인사에서는 김형관 사장 내정을 비롯해 현대삼호중공업 대표이사에 현대미포조선 신현대 사장이 내정됐다.

또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이동욱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해 현대제뉴인 대표이사에 내정됐다. 이동욱 사장은 기존 조영철 대표이사 사장과 함께 건설기계 부문 시너지창출과 기술경쟁력 강화를 이끌게 된다.

특히 이동욱 사장은 건설기계 기술 분야에서 오랫동안 일해 온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건설기계 사업을 세계 톱5로 끌어올리기 위한 기술개발 총괄 역할을 맡게 된다.

이번 인사에서는 현대건설기계 최철곤 대표이사 부사장도 사장으로 승진했다. 최철곤 사장은 볼보건설기계와 두산인프라코어의 공장 혁신을 직접 수행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대건설기계의 생산혁신과 스마트 공장으로의 변화를 이끌 계획이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현대미포조선과 현대삼호중공업의 대표이사가 서로 자리를 옮긴 것은 양사의 장점은 강화하고 부족한 점은 보완하는 기회로 삼기 위한 것”이라며 “건설기계 부문의 사장단 인사는 지난해 인수한 현대두산인프라코어와의 시너지 창출에 박차를 가하고 양사의 기술개발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이날 사장단 인사에 이어 조만간 후속 임원인사를 단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