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챗봇 서비스 ‘푸디’ 운영…식품안전정보·전자민원 24시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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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챗봇 서비스 ‘푸디’ 운영…식품안전정보·전자민원 24시간 안내
  • 이성태 기자
  • 승인 2022.11.09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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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식약처]
[자료=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안전 정보와 영업등록 신청·품목제조보고 등 전자민원에 대해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는 챗봇 서비스 ‘푸디’를 9일부터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에서 정식 운영한다고 밝혔다.

‘푸디’는 식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은 식품(Food)과 정보(Information)의 합성어로 부정불량식품 신고방법, 품목제조보고 방법 등 소비자와 식품 관련 영업자가 궁금한 사항을 PC나 스마트폰 등으로 질의하면 바로 답변하는 시스템이며 365일 24시간 사용 가능한 서비스다.

식품안전나라 챗봇 푸디에는 ‘바로가기 기능’이 신설돼 이용자의 편의성이 강화됐다.

바로가기 기능은 식품안전나라 메뉴·정보, 자주하는 질문·답변, 전자민원 안내로 구성돼 있어 이용자가 궁금한 정보의 분야를 선택하면 별도의 질문을 입력하지 않아도 관련 정보를 바로 제공한다.

‘푸디’는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초기 화면에서 챗봇 안내 배너 또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고 11월 말에는 행정안전부 챗봇 서비스 ‘국민비서 구삐’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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