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IBK기업은행과 참 좋은 일자리박람회…중견·중소기업 105개사 참여
상태바
서울시, IBK기업은행과 참 좋은 일자리박람회…중견·중소기업 105개사 참여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11.1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중견·중소 105개 기업에서 일할 인재 찾는다.

서울시는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과 구직자 간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 청년 구직자의 취업 고민을 돕기 위해 ‘2022 참 좋은 일자리 박람회’를 공동 주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코스닥 상장사, 서울형 강소기업, 삼성그룹 협력사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105개사가 참여해 청년 인재 채용에 나선다. 

오는 15일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10:00~17:00)에는 구직자와 취업준비생을 위한 인공지능(AI) 역량검사, 취업컨설팅, 취업성공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서울시와 IBK기업은행은 지난 9월28일부터 10월18일까지 IBK기업은행 거래 우수 중소기업, 삼성그룹 협력사, 서울시 일자리 사업 참여기업, SBA(서울산업진흥원) R&D 지원사업 참여기업, 청년취업사관학교 채용 연계 기업 등을 대상으로 박람회 참가 신청을 받았다.

그 결과 코스닥 상장사 에프리봇, 더블유씨피를 비롯해 서울형 강소기업 인증기업인 클루커스, 설로인, 삼성그룹 협력사 등 다양한 업종의 우수 중견·중소기업 105개사가 최종 참여하게 됐다. 49개사는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채용 절차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NC소프트, 이랜드건설 등의 채용담당자가 직접 최신 채용 경향을 공유하는 ‘채용 트렌드 콘퍼런스’, 정보통신(IT)기업 인사담당자가 진행하는 ‘채용설명회’, 4차 산업 인재 육성 기관 ‘청년취업사관학교 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채용 트렌드 콘퍼런스에는 IT 게임 분야 NC소프트, 주택 건설 전문업체 이랜드건설, 자동자 자율주행 전문기업 HL클래무브 등 청년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기업의 인사담당자와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최근의 채용 기준과 시장 변화에 관해 강의한다. 

유명 취업 유투버 터닝포인트TP(문근영 강사)의 취업특강을 통해 기업에서 시행하는 인적성 검사 소개와 합격 전략도 얻어갈 수 있다.

SBA에서는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과정과 교육 수료생의 취업 성공 사례를,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는 해외취업 설명회를 진행해 IT분야와 해외기업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팁을 제공한다.

일자리 지원 정책 정보를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소개하는 ‘정책홍보부스’도 운영한다. 서울시와 IBK기업은행을 비롯해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한민국 육군·해군 등 주관 및 후원기관의 일자리 지원 정책도 알아볼 수 있다. 

서울시에서는 청년취업사관학교의 교육과정을 안내하고 나에게 맞는 교육과정을 추천해주는 ‘갓생테스트’를 제공한다. 청년취업사관학교 강동캠퍼스에서는 오는 20일까지 AR·VR, 게임개발, 클라우드 등 6개 과정에 대해 교육생을 모집 중으로 현장에서 교육과정과 신청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참여 신청도 받을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서 무료 면접정장 대여, 메이크업 서비스, 이력서 사진 촬영 등도 진행된다. 취업 준비 방향을 설정하거나 이력서 작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전문 컨설턴트와의 1:1 무료 취업·직무 컨설팅, 인공지능(AI) 역량검사와 가상현실(VR) 모의면접 체험을 통해 스스로의 강점과 약점도 분석해 볼 수 있다.

합격하는 면접 전략을 위한 퍼스널컬러 진단, 해외 취업 준비생을 위한 취업 외국어 컨설팅, 취업준비생 응원문구를 담은 취업성공 캘리그라피, 취업 정보 제공을 위한 취업 도전 골든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지난 10월24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현장면접, 채용상담, 부대행사 참여 사전 신청을 받아 왔으며 사전 신청 기회를 놓친 경우에도 박람회 현장에서 바로 채용상담, 직무 컨설팅, 인공지능 역량검사 등 각종 부대행사 참여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