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모바일 서비스, 민원서비스 100종 간편신청화면 제공
상태바
정부24 모바일 서비스, 민원서비스 100종 간편신청화면 제공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11.1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24에서 자주 사용하는 민원서비스 신청과 사용이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행정안전부는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선도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정부24’ 모바일 서비스를 개선한다고 밝혔다.

먼저 스마트 폰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신청,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발급신청 등 많이 이용하는 100종의 민원서비스를 선정·분석해 간편 신청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기기의 위치정보 기능을 활용해 인근 주민센터, 청소년 돌봄시설 등 공공 편의시설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단순 핵심검색어(키워드) 검색에서 문장단위의 검색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강화하고 유사어와 비정형 데이터(문자·이미지 등)의 검색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검색결과를 학습해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과 검색제안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18일부터는 정부와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예방접종일, 세금 납부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정부24가 제공하는 정보알림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알림서비스 이용에 동의할 경우 각종 세금정보와 놓치기 쉬운 날짜정보를 정부24 누리집과 국민비서 구삐를 통해 제공받는다.

또한 자동차 검사기간, 예비군 훈련일, 영유아 검진일 등 나의 생활과 밀접한 정보를 정부24에서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