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탄소중립 실천요금제’ 출시…9개 알뜰폰 업체서 판매
상태바
LG유플러스, ‘탄소중립 실천요금제’ 출시…9개 알뜰폰 업체서 판매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12.0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시 친환경 제품을 선물하는 ‘탄소중립 실천요금제’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알뜰폰(MVNO)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출시된 탄소중립 실천요금제는 한국환경공단의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에 가입하고 탄소중립 생활실천에 참여하면 단계별로 사은품을 제공하는 ESG 요금제다.

우선 고객이 요금제에 가입 후 1개월 이내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에 가입하면 친환경 세안 비누와 로션이 선물된다. 이어 요금제 가입 후 12개월 이내에 6개 분야 탄소중립 실천 항목 중 1개 이상 완료하면 샴푸 비누(2개), 바디 비누(1개)로 구성된 친환경 목욕용품 세트도 증정된다.

탄소중립 실천요금제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과의 공동 파트너십 프로그램인 ‘+알파’에서 후불 요금제에 가입하고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에 가입한 고객에게도 친환경 세안 비누와 로션을 제공한다.

탄소중립 실천요금제는 LG유플러스망을 사용하는 9개 알뜰폰 업체에서 가입할 수 있다. 요금제는 기본 데이터 월 11GB에 일 2GB를 추가로 제공하고 모두 소진 시 3M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하는 ‘탄소중립실천 11GB’와 데이터 월 7GB 기본 제공에 모두 소진시 1Mbps 속도로 무제한 제공하는 ‘탄소중립실천 7GB’ 2종이다.

월 이용요금은 탄소중립실천 11GB 2만900원, 탄소중립실천 7GB 6600원부터이며 세부 가격은 사업자별로 상이하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이용요금의 일부를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하는 ‘희망풍차 기부요금제’를 출시하는 등 ESG 실천에 나서왔으며 최근 MZ세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탄소중립 실천요금제를 선보였다.

한국환경공단 오승환 탄소중립지원처장은 “공단은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국민에게 인센티브 외에도 금융우대·레저 등 생활밀착형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통신사의 알뜰요금제 출시가 국민들의 탄소중립 실천행동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