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창릉·양정역세권·남양주진접2·고덕강일3단지 사전청약 접수
상태바
고양창릉·양정역세권·남양주진접2·고덕강일3단지 사전청약 접수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3.02.0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청약 누리집 화면. [국토교통부 제공]
사전청약 누리집 화면. [국토교통부 제공]

국토교통부는 오는 6일부터 고양창릉·양정역세권·남양주진접2 등에서 약 2300호 규모의 공공분양주택 뉴:홈 사전청약 접수가 시작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전청약은 지난해 12월30일 공고 이후 사전청약 누리집 누적방문자가 약 137만명을 상회하는 등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사전청약을 통해 처음 공급될 예정인 나눔형은 청년·생애최초·신혼부부 특별공급이 있으며 청년 특별공급의 경우 부모가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라도 만 19~39세로 혼인 중이 아니며 과거 주택을 소유한 이력이 없는 무주택자의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일반형의 경우 특별공급은 신혼부부·생애최초·다자녀·노부모부양·기관추첨 유형으로 구분된다.

나눔형과 일반형 모두 일반공급은 입주자저축 1순위자를 대상으로 우선 공급하고 일반공급의 잔여물량은 추첨제로 공급한다. 이때 추첨은 일반공급 신청자격을 갖춘 잔여공급 신청자와 우선공급 낙첨자 전원을 대상으로 당첨자를 선정하게 된다.

사전청약 당첨 시 동호수는 배정되지 않으며 향후 본청약 당첨 시 동호수가 배정된다. 계약 또한 본청약 결과 분양이 확정된 후 이뤄진다.

접수일정은 LH에서 공급하는 고양창릉과 양정역세권, 남양주진접2의 특별공급은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일반공급은 13일부터 17일까지 접수가 진행된다.

SH에서 공급하는 고덕강일 3단지의 특별공급 접수는 오는 27~28일 이뤄지고 일반공급 1순위 접수는 오는 3월2~3일, 2순위는 3월6일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일이 다른 공공분양주택일 경우 중복 신청이 가능하며, 이 경우 먼저 발표된 당첨권이 우선된다. 최종당첨자는 당첨자를대상으로 자격 검증 등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