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신개념 LPG 모델 코드네임 QM6 QUEST 출시 예고
상태바
르노코리아, 신개념 LPG 모델 코드네임 QM6 QUEST 출시 예고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02.0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코리아의 신개념 2인승 LPG 모델 스케치. [르노코리아 제공]
르노코리아의 신개념 2인승 LPG 모델 스케치. [르노코리아 제공]

르노코리아자동차는 3일 차별화된 적재 공간으로 소상공인 등 다양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충족시킬 수 있는 QM6 LPe의 2인승 모델인 코드네임 ‘QM6 QUEST(퀘스트)’의 출시를 예고했다.

코드네임 QM6 QUEST는 국내 시장의 대표 LPG SUV 차량인 QM6 LPe를 기반으로 1열의 운전석과 조수석을 제외한 모든 실내 공간을 적재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LPG 모델이다.

QM6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에 5도어로 구성돼 외관의 차이가 없을 뿐 아니라 QM6의 안락한 승차감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 따라서 업무와 개인사업 용도로 차량을 사용하다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일상용 차량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또한 기존 트럭형 업무용 차량의 크기가 부담스러웠던 소상공인 고객에게도 맞춤형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내는 운전석·조수석 공간과 적재 공간 사이에 격벽을 설치해 안전한 수납이 가능하도록 했다. 적재 공간은 측정 위치에 따라 길이 1423~1760mm, 너비 1261~1321mm, 높이 723~859mm다. 적재 용량은 1413L로 라면박스 기준 70개 수납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즈니스 용도는 물론 주말의 여가 활동 활용에도 유용하다.

또한 관련 법규상 LPG 소형 화물차로 분류돼 보조금 지원과 다양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선 구매 시 최대 9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환경부의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에 따라 보유하고 있던 경유차를 폐차하고 QM6 QUEST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신차 구입 보조금 100만원이 지원된다. 이와 함께 배출가스 4~5등급 경유차를 조기 폐차하고 구매할 경우에는 최대 800만원(4등급 기준)의 추가 보조금까지 받을 수 있다.

세제 혜택도 다양하다. QM6 QUEST 구매 시에는 개별소비세와 교육세를 면제받을 수 있고 취등록과 연간 자동차세 납부 때도 화물차 기준의 저렴한 세율을 적용 받는다. 이 같은 세금 혜택의 총액은 QM6 QUEST를 5년 보유할 경우 일반 모델 대비 약 500만원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