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경제연구원장 공모…계약기간 3년 부총재보급
상태바
한국은행, 경제연구원장 공모…계약기간 3년 부총재보급
  • 이성태 기자
  • 승인 2023.03.2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은행은 경제연구원장을 대내외 공모로 채용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경제연구원장은 우리 경제의 중장기 과제에 대한 심층연구와 국내외 연구교류를 담당하는 경제연구원을 통할하는 한편 한국은행의 수석 이코노미스트로 은행의 전체적인 중장기 조사연구 방향과 주제 설정, 부서간 연구 조율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신분은 종합기획직원(계약) 특급이며 계약기간은 3년이다. 보수 등 처우 수준은 부총재보급이며 세부 사항은 협의 후 결정된다.

지원자격은 경제연구원장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요구되는 전문성, 조직운영능력, 사명감 등을 모두 갖춘 자에 한한다.

먼저 경제연구원장으로서의 높은 전문성과 비전을 갖춘 자, 박사학위 소지자로 한국은행, 국내외 대학·연구기관·국제기구 등의 근무경력(박사학위 취득 이후 근무경력에 한함)이 15년 이상인 자로 통화금융·거시경제 등 중앙은행 관련 연구분야의 전문가는 우대한다.

또한 원활한 조직운영에 필요한 리더십과 업무추진능력을 보유한 자, 공익을 우선시하는 사명감과 도덕성을 갖춘 자, 당행 ‘인사관리규정’상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당행 ‘취업규칙’상 정년인 만 60세 미만인 자, 남성(대한민국 국적 보유자에 한함)의 경우 병역의무를 마친 자 또는 병역면제자다.

지원자는 오는 4월5일까지 e-mail(injae@bok.or.kr)을 통해 지원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