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코드제로 싸이킹 동영상 5개월 만에 1000만 뷰 돌파

2015-10-14     조선희 기자

LG전자가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을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이 출시 5개월만에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5월 한국을 시작으로 중국, 프랑스, 독일, 호주, 러시아 등 코드제로 청소기 출시 국가를 중심으로 이 영상을 공개했다. 특히 프랑스, 스페인, 한국 등에서 호응이 더 컸다.

영상은 아이들이 생일선물로 코드제로 싸이킹을 받은 후 청소기를 자유자재로 끌며 즐겁게 노는 내용이 담긴 ‘선물’ 편과 공간 제약이 없는 코드제로 청소기 3총사의 활약으로 설 곳을 잃은 유선 청소기의 외로움을 다룬 ‘외로운 청소기’ 편으로 구성돼 있다.

각각 60초 분량의 2편의 영상은 생활 속 무선의 자유로움, 사용 편의성 등을 자연스러우면서도 유쾌하게 담아내 주목을 받았다.

LG전자는 2003년 로보킹을 시작으로 2013년 코드제로 침구킹, 지난해 코드제로 핸디스틱에 이어 올해 초 프리미엄 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을 내놓으면서 청소기 업계에서는 가장 먼저 무선 청소기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LG전자 신석홍 청소기BD 담당은 “차별화한 무선 청소기 라인업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집중 공략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