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클라우드 기반 DB관리시스템 피파스 출시

2016-01-12     심양우 기자

KT DS가 오픈소스 기반의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을 퍼블릭 클라우드로 출시했다.

KT DS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RDBMS)인 피파스(PPAS)를 KT 유클라우드 비즈에 런칭했다고 12일 밝혔다.

유클라우드 피파스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상품 구매 즉시 별도 설치 없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철저한 사용자 관점의 편의 서비스를 제공해 중앙처리장치, 메모리, 디스크, 네트워크 등 기본 인프라와 라이선스를 원하는 기간 동안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고 비용을 지불한다.

이는 게임, 포털 등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온라인 서비스 출시나 활용을 고려하는 고객에게 저렴한 초기 투자비용과 신속한 사업 준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적의 서비스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과 90%의 기능 호환이 가능하며 설치비용을 80% 가량 절감할 수 있어 합리적 비용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원하는 고객의 선택권을 넓힐 수 있다.

KT DS는 유클라우드 피파스 사용 고객에게 리모트 디비에이라는 부가 상품을 통해 성능 튜닝, 장애 지원 등 오픈소스 기술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유클라우드 피파스는 가상 컴퓨터(VM)기반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1브이코어(vCore)당 월 13만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