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립파트너 출시…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2016-02-19 심양우 기자
KT는 소호사업주에게 효과적인 마케팅 효과를 제공해 비용을 절감시켜주는 클립파트너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클립파트너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모든 업종의 소호사업주가 편리하게 매장 정보를 등록하고 손쉽게 쿠폰과 스탬프를 발행해 매장 홍보, 단골고객 확보, 매출 증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소호사업주가 클립파트너에 등록한 매장정보·쿠폰·스탬프 등은 KT의 모바일 지갑서비스인 클립, ktcs의 스팸차단 어플 후후, 다음 지도, 클립파트너에서 제공하는 매장별 모바일 홈페이지 등에 자동적으로 노출돼 마케팅 효과를 증대시킨다.
고객이 사용한 쿠폰이나 스탬프 이용실적 등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어 매출 증대에 필요한 마케팅 성과 분석 결과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고객관리와 타켓 고객 대상으로 정확한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고 전자스탬프를 포함한 스탬프 서비스 제휴를 통해 소호매장의 단골고객 관리를 효율적으로 제공해 서비스 가치를 제고할 수 있다.
KT 플랫폼서비스사업단장 김훈배 상무는 “클립파트너는 소호사업주가 가장 고민하는 매장홍보와 고객관리를 편리하게 지원하고 일반 고객이 사용하는 클립과 연계해 마케팅을 지원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