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구름많고 일부지역 소나기…낮기온 35도 안팎 ‘더워’

2016-08-22     조선희 기자

월요일인 22일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대기불안정으로 강원영서와 충청내륙, 남부내륙은 오후부터 밤사이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흐리고 오전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과 내일(23일) 소나기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을 제외한 전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낮 기온이 35도 내외로 오르며 무더운 곳이 많겠고 일부 지역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오늘과 내일(23일) 서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한편 오늘까지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된다.

내일(23일)도 계속해서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대기불안정으로 충남과 전라도는 낮부터 오후 사이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24일)는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