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 개설

2017-01-10     김윤태 기자

오는 16.~31일 연말정산을 앞두고 ‘민원24’ 홈페이지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가 개설돼 10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행정자치부가 10일 밝혔다.

연말정산 처리는 국세청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고 각종 증명사항이나 추가 정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민원24’에서 발급받아 제출하면 된다.

수수료는 면제 또는 감면받을 수 있다.

‘민원24’는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다.

주민등록표 등·초본은 물론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의 증빙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