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챗봇 서비스 ‘i-ONE봇’ 개편…“AI 금융비서 역할”

2019-06-20     조선희 기자

IBK기업은행이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 ‘i-ONE봇’을 전면 개편하고 20일 새롭게 출시했다.

‘i-ONE봇’은 은행 업무를 위한 상담은 물론 채팅창 안에서 예금해지, 자동이체 등록, 카드 이용한도 조회, 카드 재발급, 대출이자 납입, 환율조회 등 주요 금융거래를 즉시 처리할 수 있다. 또 음성인식 기능을 더해 편의성을 높였다.

소비자가 질문한 내용과 연관된 키워드를 추천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원하는 메뉴로 바로 이동시켜주는 금융도우미 역할도 수행한다.

금융거래 도중 오류가 발생하면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해 불편함을 최소화했으며 24시간 365일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