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홈페이지에 인공지능 ‘챗봇’ 도입…상담서비스 제공

2019-11-12     조선희 기자

LG전자 홈페이지에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챗봇’이 도입돼 상담할 때마다 데이터베이스에 정보를 축적·분석하는 등 정교하고 빠른 서비스가 제공된다.

소비자들은 PC나 모바일에서 LG전자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측 하단에 위치한 ‘챗봇상담’ 아이콘을 눌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모든 연령대의 사용자가 챗봇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로 이용하는 기능인 제품 검색, 제품 추천, 베스트샵 찾기, 매장상담 신청, 이벤트 안내, 고객서비스 등은 버튼으로 만들고 이외 내용은 채팅창에 직접 입력하도록 했다.

필요한 제품 중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인 고객에게는 ‘제품 추천’ 서비스가 도움이 된다. 챗봇을 동작시켜 ‘제품 추천’ 버튼을 누르면 베스트셀러, 신제품, 챗봇이 추천하는 인기 제품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이나 용도에 맞는 제품을 추천한다.

챗봇을 이용한 서비스 상담도 유용하다. 챗봇을 이용해 제품에 대한 간단한 조치방법 확인, 서비스 엔지니어 출장 예약, 제품 설치·철거 예약 등을 할 수 있다. 서비스 상담은 홈페이지 외에도 카카오톡의 ‘LG전자’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