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무엇이든 물어보살’ 챗봇·채팅상담 이벤트

2022-09-02     심양우 기자

DB손해보험은 고객용 모바일앱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살’ 이벤트를 9월 한 달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챗봇은 계약상담·보험금청구 구비서류 안내 등에 대해 인공지능 AI챗봇이 시간 상관없이 응답하는 서비스이며 채팅상담은 실제 상담사가 근무시간 중 실시간 채팅(평일 9시~17시30분)으로 계약상담·정보변경·증명서발급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무엇이든 물어보살’ 이벤트는 챗봇 또는 채팅상담 서비스 이용 시 응모할 수 있으며 챗봇 이용 시에는 공기청정기, 스타일러, 로봇청소기 등 원하는 경품에 응모가 가능하고 채팅상담 이용 시에는 추첨을 통해 SK주유권 또는 신세계 모바일상품권이 지급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AI챗봇 또는 실시간 채팅상담을 통해 더 간편하고 빠른 상담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고객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