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비수기에도 강남권 재건축단지 연일 강세…재고아파트는 소강상태
상태바
여름 비수기에도 강남권 재건축단지 연일 강세…재고아파트는 소강상태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5.07.2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휴가철 전형적인 비수기 장세를 보이고 있는 재고아파트 매매시장과 달리 강남권 재건축단지는 강보합세 또는 상승세를 보이며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24일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20~24일 7월 넷째 주 아파트 매매가 변동률은 서울이 전주와 같은 0.02%를 기록했다. 경기·신도시·5대 광역시는 각각 0.01%를 기록했다.

전셋값 변동률은 서울과 신도시는 0.02%, 경기와 5대 광역시는 각각 0.01%를 기록했다.

▲ <자료=닥터아파트>

강남권 재건축단지는 매수문의가 꾸준하며 투자수요가 적극 적극적이다. 실수요자 중에서는 30~40대를 중심으로 좁게 살더라도 수도권 외곽에서 시세차익을 노릴 수 있는 강남권 재건축단지를 사서 이사 오는 교체수요도 가세하고 있다.

특히 반포주공1단지는 올 들어 2억원이 올랐고 7월에만 1억원이 올랐다는 뉴스에 술렁이기까지 한다.

반포주공은 물론 개포주공·은마·둔촌주공·잠실주공5단지 등 강남권 재건축단지도 여름철 비수기가 무색하다.

반면 강남권 전월세 시장은 비수기를 맞아 수요가 뜸해 가격조정까지 가능한 상황이다.

재고아파트 매매시장은 여름 휴가철 비수기를 맞아 매수문의와 방문이 크게 줄었다. 지난 6월 급매물이 소진된 것과 달리 7월에 완전히 소강상태로 접어들었다.

이는 수도권 전역 재고아파트의 공통된 현상이다. 다만 이 같은 소강상태가 길어질 가능성은 높지 않은 것으로 전망된다.

닥터아파트 김수연 전임애널리스트는 “여름방학이 시작되고 휴가철이 끝나는 8월10일 이후에는 전세난이 재연되고 매매가는 상승세로 돌아설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