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2시리즈 쿠페···“작지만 넓고 강력한 힘”
상태바
BMW 뉴 2시리즈 쿠페···“작지만 넓고 강력한 힘”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3.06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MW 코리아는 뉴 2시리즈 쿠페 출시를 통해 국내에 1부터 7시리즈까지의 모든 라인업을 완성했다. (BMW 제공)
프리미엄 소형 쿠페의 계보를 잇는 BMW 뉴 2시리즈 쿠페가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이로써 국내 시장에 BMW의 1부터 7시리즈까지의 모든 라인업이 완성됐다.

BMW 코리아는 6일 경기도 안산시 베르아델 승마클럽에서 신차발표회를 갖고 뉴 2시리즈 쿠페를 공식 출시했다.

뉴 2시리즈 쿠페는 이전 1시리즈 쿠페보다 한층 역동적인 성능과 디자인, 커진 차체를 특징으로 한 새로운 모델이다.

동급 유일 후륜구동 방식의 스포티한 주행은 물론 앞뒤 50:50의 이상적인 무게배분, EU6을 만족하는 뛰어난 친환경성, 넓어진 실내공간 등으로 프리미엄 소형 쿠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국내에 먼저 출시하는 모델은 뉴 220d 쿠페 M 스포츠 에디션이다.

뉴 2시리즈 쿠페는 ‘2’라는 숫자를 통해 BMW 소형 쿠페의 스포티한 전통을 계승한다.

뉴 2시리즈 쿠페의 역사는 1968년 출시된 BMW 2002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BMW 2002는 당시 전 세계적으로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대표하는 2도어 소형 쿠페로 인정받았다.

특히 유럽 최초로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한 BMW 2002 터보는 최대출력 170마력을 발휘하며 운전의 즐거움을 실현했다.

▲ BMW 뉴 220d 쿠페 M 스포츠 에디션 (BMW 제공)
이 같은 유산을 이어받은 BMW 뉴 2시리즈 쿠페는 BMW의 첨단 지능형 경량 설계와 BMW 트윈파워 터보 엔진 기술이 적용돼 민첩하고 역동적인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차체의 비틀림 강성은 이전의 1시리즈 쿠페보다 13% 향상해 민첩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높였다. 또한 엔진 출력에 특별히 맞춘 스트럿 서스펜션과 5링크 리어 액슬 등 첨단 섀시 공학이 적용됐다.

여기에 낮은 무게 중심, 넓어진 트랙, 50:50의 무게 배분이 조화를 이루어 2시리즈 특유의 날렵하고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뉴 220d 쿠페는 배기량 2.0ℓ BMW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84마력과 최대토크 38.8kg·m의 힘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는 7.1초에 도달한다.

다양한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기술이 적용된 뉴 2시리즈 쿠페는 민첩한 주행 성능과 함께 높은 효율성을 나타낸다. 프런트 에이프런의 바깥쪽 가장자리에 있는 에어 커튼은 앞부분의 공기 흐름을 프런트 휠 하우스로 유도해 공기 저항을 줄인다. 이에 뉴 2시리즈 쿠페의 공기저항계수는 0.28Cd다.

복합연비는 16.7km/l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16g/km다. 특히 동급 유일하게 EU6 배기가스 배출기준을 충족하는 한편 저공해자동차 2종으로 분류돼 공영주차장 50%, 지하철 환승주차장 8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BMW 뉴 2시리즈 쿠페의 외관에는 BMW의 다양하고 전통적인 쿠페 디자인 요소가 접목됐다.

프레임 리스 도어와 긴 보닛, 짧은 오버행, 뒤쪽 깊숙이 자리 잡은 시트 포지션, 호프마이스터 킥, 스웨이지 라인에 통합된 문 손잡이는 BMW 쿠페의 정체성을 나타낸다.

전면의 키드니 그릴을 향해 역동적으로 좁아지며 강력한 인상을 보여주는 보닛 위의 라인들과 끝 부분이 뾰족하게 처리된 헤드라이트 디자인은 정지 상태에서도 달리는 듯한 강인한 존재감을 나타낸다.

또한 ‘L’자 모양의 리어 라이트는 측면까지 살짝 연장되어 파워풀한 느낌을 준다.

▲ 국내에 출시된 BMW 뉴 220d 쿠페 M 스포츠 에디션 (BMW 제공)
BMW 뉴 2시리즈 쿠페는 이전 모델인 1시리즈 쿠페보다 전장이 72mm, 전폭이 26mm 길어져 소형차임에도 넓고 안락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휠베이스가 30mm, 뒷좌석 레그룸은 21mm 길어졌다.

또한 앞좌석 시트에 장착된 이지 엔트리(Easy Entry) 기능과 11mm 넓어진 접근 공간은 뒷좌석을 훨씬 더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트렁크는 이전보다 20ℓ 늘어나 총 390ℓ의 용량을 제공한다. 40:20:40 분할 접이식 뒷좌석 등받이는 각 부분을 함께 또는 개별적으로 접을 수 있어 트렁크에 큰 짐을 실을 때 편리하다.

이밖에 대형 도어 포켓, 넓은 글러브 컴파트먼트, 센터 콘솔에 있는 2개의 컵 홀더, 암레스트 아래 수납함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한 BMW 뉴 220d 쿠페 M 스포츠 에디션에는 다양한 M 스포츠 패키지가 적용됐다.

스포츠 8단 자동변속기와 다코타 가죽으로 마감된 스포츠 시트, 알루미늄 인테리어 트림 등과 함께 18인치 M 경합금 휠, M 스티어링 및 패들 시프트, M 서스펜션, M 스포츠 브레이크, M 에어로 다이내믹 패키지, M 리어 스포일러 등이 어우러져 M카의 강렬한 주행 감각을 반영했다.

BMW 뉴 220d 쿠페 M 스포츠 에디션 가격은 5190만원(VAT 포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