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내년 3월 충남 금산에 아토피 힐링센터 입주…희망자 모집
상태바
성남시, 내년 3월 충남 금산에 아토피 힐링센터 입주…희망자 모집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5.10.1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금산군 상곡동 아토피 자연치유마을 전경. <성남시 제공>

성남시가 도·농 매칭사업으로 충남 금산군 상곡동 아토피 자연치유 마을 힐링센터에 치유 숙소 5개 동을 확보해 내년 3월 성남시민이 입주할 수 있게 됐다고 15일 밝혔다.

5개 동의 아토피 치유 숙소는 8억여원 건축비 가운데 성남시가 3억원을 지원해 금산군이 최근 건축 설계를 마쳤다.

성남시는 오는 27일까지 힐링센터 아토피 치유 숙소 입주 희망자 5가구 모집 절차에 들어갔다.

아토피 치유 숙소는 각 56㎡(17평) 규모다. 방 2개짜리 2층 복층형으로 건립된다.

숙소 안은 아토피 피부염을 개선 또는 악화를 예방하는 편백나무로 시공한다.

2~3분 거리에 아토피 특화학교인 상곡초등학교가 있다. 학교 내 아토피케어센터가 있어 학업과 치료를 병행할 수 있다.

금산군이 마을 23개 동 입주민 80여명을 위해 조성한 미래꿈센터의 아토피 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대전대학교 한방병원 의료진이 한 달에 한 번 진료를 나와 환경성질환 치료를 돕는다.

성남시민이 입주하게 될 아토피 치유 숙소는 보증금 200만원에 월세 20만원으로 1년간 살 수 있다.

성남시는 아토피로 고생하는 성남시민이 이곳에 장기 입주해 치유할 수 있도록 지난 5월 금산군과 업무 협약을 했다.

충남 금산군 소재 아토피 자연 치유마을 힐링센터에 입주하려는 성남시민은 입주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아토피 진단서를 성남시청 환경정책과(☎031-729-3171~2)로 내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