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2014년형 'New CIVIC' 출시… 안전성 강화
상태바
혼다, 2014년형 'New CIVIC' 출시… 안전성 강화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3.2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혼다코리아 2014년형 시빅 출시

혼다코리아가 2014년형 ‘New CIVIC’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New CIVIC’은 기존 모델의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 사양을 동일하게 적용하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안전 성능을 추가해 돌아왔다.

타이어 공기압이 적정 수준보다 낮아지면 계기판의 경고등을 점등하는 시스템인 ‘TPMS(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기능을 새롭게 탑재해 운전자가 보다 쉽게 타이어 공기압 상태를 쉽고 빠르게 인지할 수 있다.

‘언덕길 밀림 방지 시스템(HSA, Hill Start Assist)’도 추가돼 오르막 또는 내리막 정차 시 브레이크 페달에서 가속 페달로 발을 옮기는 동안 차량이 움직이지 않도록 보조함으로써 안전 운전을 돕는다.

이외에도 운전자 중심의 콕핏(Cockpit) 타입 인스투르먼트 패널과 스티어링 휠을 통한 다양한 정보 컨트롤 기능, 수동 변속기와 같은 스포티한 주행 감각을 주는 패들시프트 기능, 경제적인 연비 효율을 달성하는 ‘ECON’ 모드 등도 변함없이 만나볼 수 있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사장은 “CIVIC은 혼다의 오랜 역사와 진보적인 연구, 개발의 산실인 모델로 전 계적으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컴팩트 세단이다”라며 “안전성, 편리성, 경제성을 모두 갖춘 2014년형 New CIVIC을 통해 국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4년형 ‘New CIVIC’은 시빅 1.8 EX 트림으로 색상은 화이트, 실버, 메탈 총 3가지이며 가격은 279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