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업무지원부, 연탄릴레이 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하나은행 업무지원부, 연탄릴레이 봉사활동 펼쳐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3.12.1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은행 업무지원부와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이 연탄 릴레이 봉사를 진행했다.(사진제공: 함께하는 사랑밭)
하나은행 업무지원부와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이 지난 14일 연탄 릴레이 봉사를 진행했다. 하나은행 업무지원부 직원 100여 명과 함께하는 사랑밭 봉사자들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기원하며 서대문구 홍제3동을 찾은 것.

이른 아침부터 오후까지 봉사자들은 추운 날씨에 눈까지 오는 악조건 속에서 홍제2,3동 저소득 가정 15가구에 연탄 4500장과 생필품을 전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봉사에 참여한 하나은행 업무지원부 관계자는 “대부분의 집들이 가파른 언덕 위에 있다 보니까 연탄 배달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며 “팔이며 어깨허리가 여기저기 쑤시지만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을 뵈니 기쁘고 보람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날 행사를 진행한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사업팀 조재현 팀장은 “에너지 소외계층의 어려움은 후원이 집중되는 12월보다는 1월 중순부터 3월 정도에 온다”면서 “이런 어려운 시기에도 후원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서 올겨울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큰 힘이 되어 주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함께하는 사랑밭은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기업, 단체들과 지속적으로 연탄 릴레이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무상으로 연탄보일러를 시공해 주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