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구름많고 맑음…찬바람불며 기온 ‘뚝’
상태바
[날씨] 전국 구름많고 맑음…찬바람불며 기온 ‘뚝’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6.01.10 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일인 10일 현재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일부 중부지방에 약하게 눈이 내리고 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으며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서울·경기남부는 아침까지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오후에는 대체로 맑겠다.

그 밖의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지방은 낮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낮부터는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해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내일(11일)부터 당분간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또한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동파 방지 등 시설물 관리와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강원도영동과 경상남북도, 일부 경기도와 충북북부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점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된다.

오늘과 내일(11일)은 동해 먼 바다, 내일 오후부터는 서해남부 먼 바다와 제주도남쪽 먼 바다에서 점차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내일(11일) 중부지방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고 남부지방은 그 가장자리에 들겠으며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고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내일(11일)은 서해안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모레(12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이남 서쪽지방과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