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대체로 흐림…일부지역 눈·비
상태바
[날씨] 전국 대체로 흐림…일부지역 눈·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6.01.28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요일인 28일 현재 중부지방은 맑은 가운데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와 전남해안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으며 일부 서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

오늘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와 전남해안에 비가 오겠고 밤에는 충청이남지방으로 확대되겠다.

한편 밤에 기온이 내려가면서 충청남부와 남부내륙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눈이 조금 쌓이는 곳도 있겠다.

밤부터 내일(29일) 새벽 사이에 충청남부와 일부 남부내륙에서는 산간도로나 교량의 표면온도가 낮아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빙판길이 되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현재 강원도와 경북동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곳이 있으며 비나 눈이 내리기 전까지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오늘 아침까지 일부 서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박무나 연무가 끼는 곳이 있어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 남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오늘과 내일(29일) 사이에 제주도남쪽해상과 남해동부 먼 바다에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내일 낮부터 동해 먼 바다와 남해동부 먼 바다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내일(29일)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충청이남지방과 강원도영동에는 비 또는 눈이 오겠고 충청남북도와 전라북도, 제주도는 밤에 점차 그치겠다.

모레(30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전라남도와 경상남북도내륙은 새벽 한때 비 또는 눈이 오겠으며 아침부터 늦은 오후 사이에 전남해안과 제주도에는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도영동과 경상남북도동해안은 흐리고 비 또는 눈이 오다가 오후에 점차 그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