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구름많고 곳곳 눈…서울 낮기온 2도
상태바
[날씨] 전국 구름많고 곳곳 눈…서울 낮기온 2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6.02.16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요일인 16일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충청이남 서쪽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눈이 오는 곳이 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중부지방은 북한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강원도영동 제외한 중부지방은 아침부터 낮 사이에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전라북도는 아침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전라남도와 제주도에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서울·경기도와 충청이남 서쪽지방은 어제부터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된다.

강원산간과 강원내륙에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기온은 평년보다 낮아 춥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으니 건강관리와 동파 예방 등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된다.

한편 이번 추위는 내일 아침까지 이어지다가 낮부터 기온이 점차 오르면서 모레부터는 평년기온을 회복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부산 -2도, 광주 -3도, 대구 -3도, 대전 -5도, 춘천 -10도, 제주 2도 등이며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2도, 부산 6도, 광주 5도, 대구 5도, 대전 4도, 춘천 1도, 제주 5도 등이다.

오늘 일부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현재 서해남부 먼 바다와 남해서부서쪽 먼 바다, 동해 먼 바다, 제주도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된다.

내일(17일)은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모레(18일)는 남해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중부지방은 낮부터 점차 흐려져 오후부터 밤사이에 서울·경기도와 강원도영서, 충북북부에서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