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낮부터 평년기온 회복
상태바
[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낮부터 평년기온 회복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6.02.17 0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일인 17일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전라남도와 경상남도내륙에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약하게 눈이 내리는 곳이 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중부지방과 전라남북도는 밤사이에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면서 내린 눈이 얼어 빙판길이 되는 곳이 많겠으니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오늘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낮겠으나 내일과 모레는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평년보다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아침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5도, 부산 -1도, 광주 -1도, 대구 -2도, 제주 3도 등이며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4도, 부산 8도, 광주 7도, 대구 7도, 제주 7도 등이다.

현재 동해중부 먼 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오전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내일(18일)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중부지방은 점차 흐려져 늦은 오후부터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남부, 충북북부에서 비가 오다가 밤에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이 있겠다. 강원영서북부와 강원산간은 비 또는 눈이 오겠다.

모레(19일)는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오후부터 점차 흐려져 밤부터 비가 오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