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치킨점 소비자만족도, 호식이두마리치킨 ‘최고’…교촌 ‘최하’
상태바
배달 치킨점 소비자만족도, 호식이두마리치킨 ‘최고’…교촌 ‘최하’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6.03.1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장수 상위 10개 치킨 브랜드 가운데 호식이두마리치킨의 소비자만족도가 가장 높은 반면 교촌치킨은 최하위를 기록했다.

17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해 11월5~12일 최근 1년 이내 매장수 상위 10개 치킨 브랜드 업체 이용 소비자 2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한 결과 배달서비스 종합만족도는 5점 만점에 평균 3.42점이었다.

10개 치킨 브랜드는 교촌, 굽네, 네네, 또래오래, 멕시카나, 처갓집, 페리카나, 호식이 두마리, BBQ, BHC 등이다.

종합만족도는 배달서비스 정확성, 직원서비스, 배달음식, 배달접근성, 가격, 서비스 체험의 6가지 항목을 평가해 합산한 점수다.

▲ <자료=한국소비자원>

업체별로는 호식이두마리치킨의 종합만족도가 3.53점으로 가장 높았고 이어 페리카나치킨(3.48점), 처갓집양념치킨(3.46점)이 뒤를 이었다.

반면 교촌치킨은 3.28점으로 가장 최하위로 나타났으며 BHC치킨(3.39점), 멕시카나치킨·네네치킨·굽네치킨(3.40점), BBQ치킨(3.41점) 등도 평균보다 낮았다.

부문별 평균은 배달서비스 정확성(4.00점), 배달음식(3.70점), 배달접근성(3.75점)에 대한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은데 반해 치킨전문점을 이용하면서 느낀 감정이나 기분을 반영한 서비스체험(3.41점)과 가격(3.14점)에 대한 만족도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별로는 호식이두마리치킨이 가격(3.85점) 측면에서 월등히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배달서비스 정확성(4.04점)에서도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음식에 대한 만족도는 BHC치킨(3.77점)이, 배달접근성은 BBQ(3.82점)가 높았으며 직원 서비스는 처갓집양념치킨(3.66점)이, 서비스 체험은 페리카나치킨(3.49점)이 높게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는 ±2.2%포인트이며 종합만족도는 부문별 가중평균치가 적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