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리버파크’ 4월 분양…74~178㎡ 1263세대
상태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리버파크’ 4월 분양…74~178㎡ 1263세대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4.0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리버파크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이달 말 광주광역시 광산구 쌍암동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리버파크’ 1263세대를 일반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지하 3층~지상 36층, 9개 동, 전용면적 74~178㎡, 총 1111세대 규모의 아파트와 지하 3층~지상 42층(옥탑층 제외), 1개 동, 전용면적 72~84㎡, 총 152실 오피스텔로 이뤄진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다.

전용 면적별로는 아파트 74㎡ 142세대, 84㎡ 779세대, 101㎡ 188세대, 178㎡(펜트하우스) 2세대, 오피스텔 72㎡ 16실, 84㎡ 136실로 구성된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리버파크는 단지와 인접한 임방울대로, 첨단강변로를 통해 빛고을로나 인근 광산IC와 동림IC를 통한 호남고속도로 이용, 광주 제2순환도로 등을 통해 인근 지역 이동이 자유로우며 광주 시내 진입도 용이하다.

특히 버스 7개 노선 이용이 가능해 대중교통 여건도 좋고 첨단1지구와 첨단2지구가 인접해 있어 직장과 주거지가 가깝다.

단지 바로 남동측으로 영산강 조망이 가능하며 인근 어린이교통공원, 첨단근린공원, 쌍암공원 등의 풍부한 녹지로 도심 속에서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앞 롯데마트, CGV, 메가박스, 광주첨단병원, 광주보훈병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대형마트인 롯데마트는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리버파크는 현대건설의 최첨단시스템이 적용돼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입주고객의 편의와 에너지 절감을 위해 태양광과 지열 등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한 에너지 절감 시스템이 단지에 적용되며 친환경 전기자동차 사용자를 위한 충전설비와 방마다 원하는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실별 온도 제어시스템도 적용될 계획이다.

초보운전자를 배려한 광폭 주차구획(2.3m→2.5m, 일부적용) 적용과 층간소음 해소를 위한 바닥충격음 완충재를 강화(20mm→30mm)했다.

주방에는 스마트 주방TV가 설치되며 공동현관 자동출입시스템, 지능형 주차정보시스템에 초고속정보통신 또한 특등급 수준으로 설치됐다.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리버파크 위치도. <현대건설 제공>

힐스테이트 리버파크의 시행사인 KT의 최첨단 ICT(정보통신기술) 시스템도 단지에 적용된다.

KT가 국내 최초로 구현하는 KT-MEG(Micro Energy Grid)센터에서의 에너지 원격 관제를 통해 효율적으로 공용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스마트 안심 케어(세대보안 연동)와 스마트 라이프 케어(커뮤니티 시설물 연동)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입주민들의 단지 내 안전을 위해 주차장을 지하로 배치해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구성했다.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통학버스 안전승하차공간인 키즈스테이션을 설치하고 엄마들이 편안하게 자녀들을 기다릴 수 있는 맘스스테이션도 커뮤니티 공간에 마련한다.

택배 이용률이 높은 것을 감안해 무인택배시스템을 설치해 배달원과의 직접적인 대면 없이도 편하고 안전하게 수령할 수 있다.

1~2층 저층부에는 가스배관 방범 커버를 설치해 세대 침입 위험을 제거하는 등 입주민들의 안전한 생활도 도모했다.

남측향 및 판상형 중심설계로 채광성과 통풍성도 우수하다.

영산강 인근에 자리 잡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주요 조망점에 자리 잡은 동에는 블루계열의 색채를 적용해 영산강과의 조화를 고려한 디자인으로 단지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42층 높이의 오피스텔 동은 기존 아파트와 차별화를 위해 레드컬러를 포인트로 적용했다.

실내공간은 일부타입의 경우 확장 시 침실공간 강화형, 가족+수납공간 강화형, 수납공간 강화형, 학습+수납공간 강화형 등 입주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맞춤형설계가 적용된다.

자녀방에는 어린 자녀들에게 색채를 통해 학습과 감성에 도움이 되는 창의력 컬러 벽지를 사용한다.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해 친환경 페인트나 E0등급 가구재 등 전 세대 내 가구들을 건강친화형으로 마감하고 천장카세트형 시스템 에어컨(유상옵션), 음식물 탈수기, 드레스룸 난방 및 배기, 비데, 욕실 청소용 미니스프레이건, 욕실 미끄럼방지타일 등도 설치된다.

단지 조경시설은 테마정원과 어린이테마놀이터, 수경공간, 주민운동시설 등을 곳곳에 제공하고 입주고객을 위한 단지순환 산책로도 마련된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휘트니스센터,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도서관, 키즈카페, 등의 시설들로 채워져 입주고객이 단지 내에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고 게스트하우스를 설치해 입주고객과 방문객의 편의를 도모했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광주 분양 시장은 최근 공급이 급증한 지역주택조합 대비 대형사의 일반분양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영산강 조망이라는 특급 프리미엄에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가치가 더해졌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덕동 1303번지에 위치하며 4월말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19년 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