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15인승 그랜드 스타렉스…맞춤형 어린이통학버스
상태바
현대차, 15인승 그랜드 스타렉스…맞춤형 어린이통학버스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4.04.3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자동차 ‘그랜드 스타렉스 어린이통학버스 15인승’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성이 한층 개선된 ‘그랜드 스타렉스 어린이통학버스 15인승’이 출시됐다.

현대자동차는 30일 ‘그랜드 스타렉스 어린이통학버스 15인승’을 공식 출시하고 5월2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안전공학 설계를 적용해 13세 미만 어린이의 신체 특성에 맞춘 전용시트 개발로 안전성과 승차감을 향상시킨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기존 12석에서 15석으로 좌석수를 3석 증설해 무리한 정원초과 승차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접이식 시트의 위치도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이동시켜 차량외부에서 보다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통학버스에 탑승한 어린이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따뜻한 옐로컬러의 직물소재를 활용, 시트 디자인을 개선하는 한편 외관 데칼 스티커를 새롭게 선보였다.

▲ 현대자동차 ‘그랜드 스타렉스 어린이통학버스 15인승’ 내부
현대차 관계자는 “그랜드 스타렉스 어린이통학버스 15인승은 기존 모델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라 개선됐다”고 밝혔다.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생 학원 등 중·소규모 사업장에서 운용하기 적합하며 판매가격은 2935만원이다.(자동변속기 기준)

한편 현대차는 지난 2009년부터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함께 어린이통학버스 승·하차 보호기 ‘천사의 날개’를 무료로 배포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천사의 날개’는 스펀지로 제작한 접이식 안전장치로 어린이통학버스 문에 장착하면 개·폐시 자동으로 작동, 문이 열린 채 출발하거나 승·하차하는 어린이를 미처 보지 못해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천사의 날개’는 키즈현대 사이트(http://kids.hyundai.com)에서 상시 신청 가능하며 당첨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