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4년 연속 DTM 공식 타이어 독점 공급
상태바
한국타이어, 4년 연속 DTM 공식 타이어 독점 공급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5.0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4일 호켄하임링에서 시즌 개막전을 치른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가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에 4년 연속 공식 타이어 독점공급업체로 선정돼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지난 4일 호켄하임링에서 시즌 개막전을 치른 DTM은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BMW 등 독일 3대 프리미엄 명차 브랜드의 자존심 대결로 유명하다.

한국타이어는 2011년 시즌부터 4년 연속 DTM 공식 타이어 공급업체로 선정돼 왔다.

지난해에는 계약 기간이 1년 남은 상태에서 2016년까지 DTM에 사용되는 모든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조기에 연장하기도 했다.

올해 DTM 개막전에서는 서킷 전용 슬릭 제품인 ‘벤투스 F200 기본형 타이어’와 그립력이 강화된 ‘벤투스 F200 옵션 타이어’를 공급해 팀별 다양한 전략 구사를 가능하게 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세계 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인 DTM 공식 타이어 독점 공급을 통해 품질리더십 경영을 바탕으로 한 한국타이어의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DTM은 독일 3대 프리미엄 명차 브랜드가 직접 양산차 차량을 베이스로 해 기술력 경쟁을 펼치는 유일한 모터스포츠 대회다.

매년 수십만 명이 현장을 찾아 관람하고 전 세계 175개국 이상에 중계되는 인기 있고 수준 높은 대회로 꼽힌다.

이번 개막전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독일, 헝가리, 오스트리아, 중국 등에서 총 10라운드의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