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틔움버스’로 문화소외계층 체험활동 지원
상태바
한국타이어, ‘틔움버스’로 문화소외계층 체험활동 지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5.0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틔움버스’는 한국타이어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가 문화소외계층의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2014년 틔움버스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틔움버스’는 한국타이어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한국타이어는 온라인 기부 사이트 ‘드림풀(www.dreamfull.or.kr)’을 통해 사회복지기관이나 단체로부터 신청을 받아 문화, 역사, 생태, 교육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최대 1박2일 동안 틔움버스를 제공한다.

올해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약 30~35대의 버스를 지원해 총 300~350대의 틔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6월 운행을 시작한 틔움버스는 저소득층 가정의 첫 가족여행을 비롯해 시각장애인의 첫 온천여행, 다문화 가정의 역사기행에서 이동 도우미로 전국을 누볐다.

2012년 ‘동그라미 이동버스’라는 이름으로 시범 운행했던 기간을 포함하면 현재까지 약 300여개의 사회복지기관, 약 1만명 이상이 지원을 받았다.

동그랗게 어우러져가는 세상을 위해 한국타이어 임직원으로 구성된 ‘동그라미 봉사단’도 움직이고 있다.

지방의 홀몸 어르신들의 생애 첫 서울 나들이,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워터파크 물놀이, 중증장애인들의 계곡 여름휴가를 함께하며 자발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희망의 씨앗이 움트게 하는 버스라는 ‘틔움버스’의 의미처럼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서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하는 진정성 있는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