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터스튜디오’ 개관…현대차만의 브랜드 체험공간
상태바
‘현대모터스튜디오’ 개관…현대차만의 브랜드 체험공간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5.0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과 소통하는 프리미엄 거점…새로운 경험과 가치의 신문화공간

▲ 현대모터스튜디오에 전시된 콘셉트카 ‘에쿠스 by 에르메스’와 제네시스 테마 전시작품 ‘카 로테이터’.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최초의 브랜드 체험관인 ‘현대모터스튜디오’를 9일 서울에서 개관한다.

현대모터스튜디오는 단순 자동차판매전시장에서 한발 더 나아가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이 반영된 예술작품, 현대차만의 콘텐츠, 자동차 전문 도서관, 새로운 고객응대서비스 등 고객이 직접 현대차와 자동차에 대한 직관적 경험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고객 소통 공간이다.

자동차 회사로서 현대차의 정체성을 담은 ‘모터(Motor)’와 창조, 실험의 공간을 상징하는 ‘스튜디오(Studio)’를 합해 ‘새로운 자동차 문화를 창조하고 경험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현대차를 경험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과 자동차를 주제로 1층부터 5층까지 각 층별 독특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꾸며 ‘현대모터스튜디오’를 새로운 ‘자동차 문화공간’으로 탄생시켰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현대차만의 독창적 방법으로 제공한다는 브랜드 방향성 ‘모던 프리미엄’을 실현하기 위해 외관부터 내부 전시물 하나하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 현대모터스튜디오의 1층 전경.<현대차 제공>
◇문화예술을 통해 현대차를 만나는 공간

건물 1층에는 영국 출신 세계적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 UVA(United Visual Artists)가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 ‘모던 프리미엄’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조형물이 전시됐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현대차를 주제로 한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예술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건물 3층에서 5층까지 3개층 창가에는 9대의 제네시스를 공중에 매달아 조금씩 돌아가게 하는 전시작품 ‘카 로테이터(Car Rotator)’를 전시해 고객들이 문화예술로 새롭게 해석된 현대차를 만날 수 있게 했다.

또한 건물 내외부를 감싸고 연결하는 듯한 철 파이프 골조 건축 디자인으로 현대차가 지향하는 ‘쇳물부터 자동차까지’라는 자원순환형 가치를 구현했다.

건축 설계를 맡은 서아키텍스의 서을호 대표는 “가장 기본적인 것을 활용한 건축 디자인을 통해 원초적인 재료인 철에서 첨단 기계인 자동차가 나오는 과정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말했다.

2층에 위치한 ‘자동차 전문 도서관’에는 현대차의 차종별 정비 매뉴얼, 현대차 발전사 및 브랜드 단행본 등 현대자동차 관련 서적 553권을 비롯해 2500여권에 달하는 국내외 자동차 관련 서적이 구비돼 있으며 전문 큐레이터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준비돼 있다.

◇테마형 차량 전시 및 고객공간으로 현대차만의 경험 선사

3층부터 5층 공간은 기존 매장과 다른 테마형 자동차 전시장으로 구성된다. 콘셉트카 에쿠스 by 에르메스(Equus by Hermès), i20 WRC카 등 다른 곳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독특한 현대차도 함께 전시된다.

3층에는 신형 제네시스, 콘셉트카 에쿠스 by 에르메스(Equus by Hermès) 등 프리미엄 차종을, 4층에는 신형 쏘나타·싼타페·아반떼 등을, 5층에는 i30·i40, 벨로스터 등을 전시했다.

▲ 현대모터스튜디오의 외부전경.<현대차 제공>
차량 전시 외에도 각 층별로 프리미엄 라운지, 키즈 라운지, 튜익스 라운지 등 현대차만의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을 전달하는 테마형 고객공간을 배치했다.

3층 프리미엄 라운지에는 자동차 인테리어의 최고급 소재로 꼽히는 리얼우드의 18단계 제작과정을 소개한 아트월(art wall)을 비롯해 천연가죽, 알루미늄 등 현대차의 고급세단에 적용되는 다양한 내외장 소재의 실물을 전시해 고객들이 각종 자동차 관련 소재를 만지고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자녀를 동반한 고객들은 4층의 키즈 라운지에 아이를 맡기고 편하게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으며 전용 앱(APP)을 통해 아이들이 활동하는 모습도 실시간으로 지켜볼 수 있다.

키즈 라운지에는 현대차의 키즈 캐릭터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슬롯카 게임, 페이퍼 자동차 토이 등이 마련돼 어린이들도 자연스럽게 현대차를 접할 수 있게 했다.

5층에는 현대차의 커스터마이징 브랜드 튜익스(TUIX) 라운지를 운영하고 i20 WRC카를 전시하는 등 자동차 튜닝, 모터스포츠 등 다양한 자동차 문화 분야에서 활약 중인 현대차의 노력을 고객들이 보다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방문고객들을 위해 현대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한 지식을 갖춘 인력을 각 층별로 배치해 세심한 맞춤형 고객응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가 최초로 선보이는 브랜드 체험공간 ‘현대모터스튜디오’는 문화, 예술, 생활 등 다양한 접점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자연스럽게 현대차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현대차 브랜드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