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연말 이웃돕기성금 30억 기탁
상태바
한화그룹, 연말 이웃돕기성금 30억 기탁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3.12.2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그룹이 26일 연말이웃돕기 성금으로 3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한화는 지난 2003년 이후 매년 지속적으로 이웃돕기성금을 기부해 오고 있다. 올해도 대내외적인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동반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나눔경영을 실천하고자 연말 이웃돕기성금 모금에 동참했다.

한화는 김승연 회장의 사회공헌철학인 ‘함께 멀리’에 기반하여 연말을 맞아 다양한 활동의 사회공헌 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지난 12월4일부터 2주 동안 조손가정을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경제적 어려움 및 조모의 양육부담 등으로 방한준비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조손가정 200가구를 선정, 따뜻한 겨울을 위한 방한용품(내복, 겨울용 점퍼 등)을 지원하고, 직원들이 직접 방한용 커텐을 설치하는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임직원 중 기술이 있는 직원들이 직접 시설보수 공사에 참여하는 등 기술 재능기부도 함께 진행했다.

한편 한화는 태양광과 사회공헌이 결합된 신개념의 사회공헌활동인 ‘해피선샤인(Happy Sunshine) 캠페인’을 통해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에너지설비를 지원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에너지를 전파함은 물론 겨울철 국가적 에너지 부족을 해소하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이같은 캠페인을 통해 전국 86개 사회복지시설에 따뜻한 태양광 에너지를 선사했다.

이외에도 김장나눔, 연탄배달 등 전국적인 임직원들의 릴레이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의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나는 데 적극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