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대학생 봉사단 500명 해외 파견
상태바
현대차그룹, 대학생 봉사단 500명 해외 파견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3.12.2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2기 발대식…"글로벌 창의 인재 키운다"

현대차그룹이 따뜻한 심장으로 세상을 움직일 대학생 봉사단 500명을 해외로 파견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6일 양재사옥 대강당에서 12기 대학생 봉사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2기 발대식’을 가졌다.

지난 2008년 창단해 대한민국 대표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은 국내 최대의 민간 자원봉사단으로 지난 11기까지 총 5500명의 대학생이 18개 국가에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 현대자동차그룹은 26일(목) 양재사옥 대강당에서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2기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12기 봉사단원들은 1~2월 중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필리핀으로 파견돼 약 2주 간의 봉사활동을 펼친다. 사진은 양재사옥에서 12기 단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현대차그룹)
이번 12기 봉사단으로 선발된 500명 대학생들은 내년 1~2월 2주간에 걸쳐 인도네시아, 필리핀, 중국, 인도 등 4개 국가에서 다양한 봉사활동과 함께 한류 문화를 전도하는 활동을 펼치게 된다.

봉사단장인 정진행 사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환영사를 통해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라는 말처럼 이번 활동이 여러분의 인생에 올바른 가치와 방향을 잡는데 새로운 모멘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해외봉사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돌아와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창의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단원들을 격려했다.

이번에 선발된 500명의 대학생 봉사단원들은 중국 옌청 빈민지역 ‘기아가원(起亞家園)’ 집짓기 봉사, 중국 취푸 지역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보전활동, 인도 첸나이 지역 마을 공동시설 건립 및 교육봉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지역 저소득 학생을 위한 기숙사 건축 및 교육 봉사, 필리핀 마닐라 지역 빈곤 주민을 위한 주택 건축 봉사 등 국가별로 나누어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 처음으로 발족돼 중국에서 활동을 펼칠 문화봉사단은 공자의 고향 취푸에서 세계 문화유산인 공자 사당과 묘역의 보전활동에 참여하고 현지 주민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문화재 보전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오디션을 걸쳐 국악과, 무용학과 등 전공자 중심으로 선발된 30여명의 문화특기 대학생들은 현지 주민들에게 국악, 한국무용, 풍물, K-POP 등 한국 문화를 소개해 한류 전도사의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12기 봉사단 파견을 위해 엄격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실시, 봉사활동 적합성과 함께 적극성, 팀워크 능력, 도전정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500명의 단원을 선발했다.

기초생활수급권자, 소년소녀가장, 교통사고 유자녀 등 저소득층 학생 신청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해 해외봉사 기회가 적은 대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토록 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달 글로벌 청년봉사단 창단 5주년을 맞이해 역대 봉사단원 3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피무브 홈커밍데이’를 열고 ‘해피무브’ 신미래비전과 핵심가치, 슬로건을 발표하고 새로운 도약을 선언했다.

새롭게 발표된 미래비전은 ‘따뜻한 심장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글로벌 창의리더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비전 달성을 위해 현대차그룹과 청년들이 공유하고 함께 실천해야 할 5대 핵심가치로 인류애 실천, 열린 협력, 창의적 도전, 글로벌 리더로의 성장, 지속가능한 행복실현 등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