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시정체험 글로벌 인턴 모집…28일까지 접수
상태바
서울시, 시정체험 글로벌 인턴 모집…28일까지 접수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4.05.1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기 인턴십 봉사활동 모습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서울지역 대학(원)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제14기 서울시 글로벌인턴십’ 참가자를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15일부터 28일까지이며 선발인원은 총 20명이다.

이번에 선발되는 인턴은 지난 4월 선발된 미국 인디애나주립대학교 행정대학원 학생 5명과 함께 총 25명이 서울시에서 일하게 된다.

본청부서, 사업소 및 출연기관에 배치되며 여름방학 기간 중 6월23일부터 8월8일까지 주 5일, 하루 6시간씩 근무하게 된다.

주요 업무는 해외 정책자료 수집·분석, 국제행사 개최 지원, 통번역 지원 등이다.

노인전문요양센터를 방문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휠체어를 밀어주고 말동무가 되어주는 등의 봉사활동도 계획돼 있다.

또한 서울시의 수돗물을 생산·공급하는 아리수정수센터를 견학하고 서울 도심을 가로지르는 한강투어 유람선도 타보는 등 잠시 사무실을 벗어나 서울을 체험하는 기회도 갖는다.

서울시는 국내 최초로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을 이용, 서울 소재 대학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인턴 프로그램을 실시해오고 있다.

지난 1기부터 13기까지 총 63개국 출신 389명이 인턴과정을 마쳤다.

제14기 글로벌인턴 선발은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6월13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6월23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인턴근무에 들어가게 된다.

글로벌인턴십에 대한 세부내용 및 신청방법은 서울시(www.seoul.go.kr) 및 서울글로벌센터(http://global.seoul.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