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2015년형 GT-R 국내 시판…한층 업그레이드된 신모델
상태바
닛산, 2015년형 GT-R 국내 시판…한층 업그레이드된 신모델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4.06.1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5년형 GT-R <한국닛산 제공>

한국닛산은 최고의 기술력을 집약시킨 수퍼카 GT-R의 2015년형 모델을 10일 공식 출시했다.

GT-R은 ‘기술의 닛산’을 상징하는 테크놀로지 플래그십 수퍼카로서 최고출력 545/6400(ps/rpm), 최대토크 64/3200~5800(kg.m/rpm)의 강력한 힘과 높은 성능을 지녔다.

특히 오랜 경험을 지닌 소수의 기술장인 타쿠미(Takumi)가 섬세한 수작업으로 하나의 엔진을 책임지고 완성하는 ‘장인정신의 산물’로 유명하다. GT-R엔진에는 타쿠미의 이름이 새겨진다.

지난 부산모터쇼를 통해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된 2015년형 GT-R은 특유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위한 엔지니어링 부분은 물론 디자인, 첨단 편의사양을 대폭 개선했다.

이로써 GT-R의 개발 콘셉트인 ‘누구나, 어디서나,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에브리데이 수퍼카(Everyday Supercar)’로서의 입지를 한층 견고히 한 모델로 평가 받았다.

닛산은 뉘르부르크링 24시간 내구 레이스의 출전 경험을 바탕으로 2015년형 GT-R이 어떠한 주행 여건 상황에서도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고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강성을 높였다.

또한 안정적인 주행감각과 접지력을 확보하기 위해 세심한 서스펜션 튜닝을 거쳤으며 더욱 향상된 조향 및 제동 능력을 제공하도록 설계했다.

특히 서스펜션은 4개의 바퀴에 가해지는 접지 하중의 변동폭을 줄여 우수한 핸들링과 타이어 그립을 제공하며 거친 노면은 물론, 급격한 코너링에서도 안정적인 운동 성능을 지원한다.

▲ 2015년형 GT-R 실내 인테리어 <한국닛산 제공>
2015년형 GT-R은 헤드램프를 기존 제논 방식에서 LED 타입으로 변화했다.

2015년형 GT-R만을 위해 새롭게 설계된 헤드램프는 총 4개의 Multi-LED로 구성되며 여기에는 1개의 하이빔과 일반, 원거리, 장폭 기능의 3개의 로우빔을 포함한다.

GT-R의 상징인 4개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역시 기존 도트 모양에서 링 타입으로 변경, 2015년형 GT-R의 진보된 디자인을 완성시킨다.

특히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엔진 시동 시 자동으로 점등되어 GT-R 오너로서의 가치와 자부심을 표현하도록 설계됐다.

첨단 편의사양도 추가됐다. 탑승자가 소음으로 느낄 수 있는 엔진음을 최소화 시켜주는 한편 엔진 특유의 사운드는 살리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ctive Noise Control)’을 탑재했다. 이로써 우수한 소음제어 및 수퍼카로서의 높은 감성 품질을 동시에 충족시켰다. 여기에 리어 뷰 모니터, USB 포트 등 추가적인 편의사양도 적용됐다.

2015년형 GT-R의 외관과 내관 컬러도 각각 총 7가지와 3가지로 늘어나 고객의 선택폭이 한 층 넓어졌다. 외관은 선명한 레드에 24K 골드 코팅 플레이크를 혼합한 ‘리갈 레드(Regal Red)’ 컬러가 추가됐으며 인테리어는 ‘아이보리(Ivory)’ 컬러가 추가됐다.

2015년형 GT-R의 국내 가격은 1억6530만원부터 사양에 따라 최고 1억7800 만원이다. 에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