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희망나눔재단, 310여명 대학생에 8억5000만원 장학금 수여
상태바
KT그룹희망나눔재단, 310여명 대학생에 8억5000만원 장학금 수여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6.1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의혁신리더 장학생 대표 30여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그룹희망나눔재단 제공>

KT그룹희망나눔재단은 전국 310여명의 IT 전공 대학생과 서울시 외국인 유학생 자원봉사단 대학생들에게 ‘창의혁신리더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광화문 KT사옥에서 열린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대학생들에게 총 8억5000여만원이 전달됐다.

‘창의혁신리더 장학금’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세계를 리드하고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1988년부터 시행중인 장학사업으로 장학생은 ‘미래창조 인재’와 ‘사회혁신 인재’로 분류된다.

‘미래창조 인재’는 각 지역 대학별로 전자, 전기, 컴퓨터, 정보통신, 미디어 등 IT계열 전공자 중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1년 동안 학기별로 등록금의 50%까지 장학금을 지급한다.

KT그룹희망나눔재단은 올해 전국 160여개 대학 290여명을 ‘미래창조 인재’ 장학생으로 선발했다.

‘사회혁신 인재’는 사회가치를 창출하는 나눔정신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학기당 2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올해는 서울시와 협력해 서울시 외국인 유학생 자원봉사단 20명을 사회혁신 인재로 선발했다.

‘사회혁신 인재’로 선발된 서울시 외국인 유학생 자원봉사단은 중국, 일본, 핀란드, 이스라엘 등 다양한 국적의 유학생들로 저소득층 아동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KT 드림스쿨’을 통해 외국어 멘토링 봉사를 펼쳐나갈 예정이다.

또 ‘KT 대학생 IT서포터즈’와 합동으로 분기별 1회씩 자원봉사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KT그룹희망나눔재단 이길주 이사장은 “올해는 장학생 지원뿐만 아니라 장학생과 연계한 봉사활동으로 더욱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어서 더욱 뜻깊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