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맑고 일교차 커…황사 영향 미세먼지 ‘나쁨’
상태바
[날씨] 전국 맑고 일교차 커…황사 영향 미세먼지 ‘나쁨’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04.19 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일인 19일 현재 전국이 맑은 가운데 서해안을 중심으로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오늘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현재 강원영동에 강풍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현재 남해상과 동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남해상은 아침까지, 동해상은 밤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다.

또한 동해안에는 당분간 너울에 의해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된다.

어제(18일) 중국 북동지방에서 발원한 황사는 오늘 오후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을 중심으로 영향을 줘 평소보다 PM10농도가 높게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호남권·부산·경남·제주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되지만 그 밖의 권역에서도 ‘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

내일(20일)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낮부터 저녁 사이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21일)는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오후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