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구름많고 곳곳 비소식…황사영향 ‘건강 유의’
상태바
[날씨] 전국 구름많고 곳곳 비소식…황사영향 ‘건강 유의’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05.13 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일인 13일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안개가 짙게 낀 곳이 많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고 남부지방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중부지방과 전북북부, 경북북부는 대체로 흐리고 낮부터 밤사이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한편 오늘 비가 오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내륙에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오늘과 내일(14일)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며 오늘 아침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다.

당분간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서해상과 동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또한 내일(14일) 동해 먼 바다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된다.

어제(12일) 밤부터 몽골과 중국 북부지방에서 황사가 발원하고 있으며 오늘(13일) 새벽까지도 황사가 발원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황사는 오늘 밤 서해5도, 내일(14일) 새벽부터 오후 사이에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내일(14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모레(15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며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