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 보안핀테크 적용 간편인증서비스 출시…공인인증서·보안매체 없이 이용
상태바
KB저축은행, 보안핀테크 적용 간편인증서비스 출시…공인인증서·보안매체 없이 이용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05.3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저축은행은 다음달 1일 공인인증서와 보안매체 없이 PIN으로만 스마트폰뱅킹을 이용할 수 있는 ‘보안핀테크 적용 간편인증서비스’를 시행해 KB착한뱅킹서비스에 적용한다고 31일 밝혔다.

간편인증에 적용된 핀테크는 공인인증서와 블록체인에도 적용된 공개키 기반 알고리즘을 모바일OTP생성 알고리즘과 융합시킨 금융권 최초의 보안핀테크로 금융보안원 보안성심의도 완료했다.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보안매체 소지에 따른 불편함이 해소돼 스마트폰뱅킹을 이용한 계좌개설과 뱅킹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도 쉽게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는 KB착한뱅킹서비스 어플을 다운받은 고객이면 비대면실명확인 후 이용가능하다.

지문인식 스마트폰을 보유한 고객은 지문등록 후 지문으로 각종 조회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다만 지문 로그인 후 이체나 예금상품가입 시에는 반드시 PIN을 입력해야 한다.

KB저축은행은 이같은 보안핀테크를 직원단말기 로그인에도 이용한다. 직원소유 인증된 스마트폰에 PIN으로 보안토큰을 발급한 후 단말기 로그인시 단말기 PW 입력과 스마트폰에 PIN을 입력하는 투-팩터(Two-Factor) 인증방식이다.

또한 안드로이드 HCE와 NFC 기술을 이용해 현금카드 없이 스마트폰으로 ATM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ATM서비스를 특허출원 중이다.

암호화통신을 통해 가상 카드번호를 전송하는 방식으로 현금카드 복제에 의한 사고가 원천 차단되며 은행 ATM뿐만 아니라 VAN사 ATM도 이용 가능하다.

한편 KB저축은행은 오는 7월31일까지 올비를 최초 개설한 500명을 추첨해 당첨자에게는 모바일 영화관람권과 스타벅스커피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