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 방진·방수 기능 ‘K68 기계식 키보드’ 출시
상태바
커세어, 방진·방수 기능 ‘K68 기계식 키보드’ 출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06.1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68 적축 키보드. <커세어 제공>

커세어는 게임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고성능 게이밍 기능에 5000만 번 내구성의 100 % 체리 키스위치를 장착한 K68 기계식 키보드 적축·청축 2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액체나 먼지, 이물질이 유입하지 못하도록 방진·방수에 대한 IP32등급의 테스트를 완료해 실리콘 고무 쉴드가 키스위치를 보호한다.

커세어 관계자는 “많은 사용자들이 게임과 업무를 하면서 물이나 커피 등의 음료는 물론 과자나 라면·밥을 먹는데 손을 움직이는 과정에서 액체를 쏟거나 음식 부스러기가 키보드 스위치에 닿아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다”면서 “K68 기계식 키보드는 개별 실리콘 고무 쉴드가 체리 MX 기계식 키스위치를 감싸 키보드 내부 회로로 물이나 부스러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고안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액체 유입대비 설계로 키보드에 물이 흘러들더라도 주요 부품과 멀리 떨어진 내부 통로를 통해 물을 흐르게 하고 바닥에 위치한 배수 구명으로 물이 밖으로 빠져나갈 수 있게 한다.

키보드의 각 키에는 각각 레드(적축), 블루(청축)의 LED 동적 백라이트가 있어 커세어 유틸리티 엔진(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에 따른 다양한 조명 효과와 조명 프로필을 무제한으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 수백 개의 사용자 제작 프로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또한 CUE를 사용해 키매핑에서 복잡한 다기능 매크로까지 설정할 수 있어 게임에서 우위를 점유할 수 있다.

전용 볼륨과 멀티미디어 컨트롤키를 보유해 게임 중에도 끊김 없이 실시간으로 오디오를 조정할 수도 있으며 윈도우 키 잠금 모드로 게임 방해요소를 차단하고 실수로 윈도우나 메뉴 키를 누르는 것도 방지해 튕김 없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커세어는 오는 30일까지 K68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하면 동그란 조약돌 디자인의 7컬러 LED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인 ‘소닉기어 판도라 루모 2’를 100대 한정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