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소통·상생 가치창출”
상태바
LG유플러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소통·상생 가치창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06.1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한 해 동안 경제·환경·사회 부문에서의 활동 성과와 미래 비전을 담은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보고서는 소비자·임직원·지역사회 등 주요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 상생을 통한 가치창출 활동과 성과를 담고 있다.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확대하고 진정성 있게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영위해 나가기 위해 경영진과 임직원을 비롯해 내·외부 이해관계자와의 인터뷰와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의견 수렴을 반영했다.

특히 경제·환경·사회 분야에서 23개 지속가능경영 주요 이슈들을 선별해 이를 일등 유플러스, 신뢰 유플러스, 함께 유플러스, 나눔 유플러스 등 4개의 핵심 보고 이슈로 선정해 기술했다.

일등 유플러스는 사물인터넷(IoT) 생태계 구축을 통한 미래 성장 동력확보, 친환경 기술개발 등 2016년 경영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신뢰 유플러스는 소비자 또는 사회와 신뢰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들을, 함께 유프러스는 인간존중경영을 위한 즐거운직장 조성과 관련한 내용을 담았다.

나눔 유플러스는 모바일과 IoT 등 통신업의 강점을 활용한 병사 수신용 휴대폰 무상보급서비스와 장애가정, 다문화가정,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 내용들을 기술했고 QR코드 스캔을 통해 관련 동영상을 바로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소비자, 임직원, 지역사회 등 주요 이해관계자와 지속가능경영활동과 성과 등을 공유하기 위해 2012년부터 5년째 발간되고 있다”면서 “국문 보고서 전문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PDF로 내려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