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오일, 3년 연속 ‘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S-오일, 3년 연속 ‘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4.07.0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오일 나세르 알 마하셔 CEO(오른쪽)가 3일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14년 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신제윤 금융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최고상인 대상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오일이 3일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14년 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거래소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최하는 ‘지배구조 우수기업’은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주주가치 제고와 기업의 사회적·환경적 책임을 평가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S-오일은 2012년 ‘우수기업’, 2013년 ‘최우수기업’에 이어 올해는 ‘대상기업’에 선정됐다. 지배구조, 사회책임, 환경경영 등 모든 분야에서 골고루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S-오일의 지배구조는 CEO와 이사회 의장이 분리돼 CEO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이사회는 중립적인 입장에서 CEO의 경영활동을 감독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와 보상위원회를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해 사외이사 후보 추천과 임원 보수 결정에 독립성을 확보하는 등 이사회가 독립적이고 투명하게 운영되도록 하고 있다.

또한 사회책임 분야에서 영웅·환경·지역사회를 테마로 한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전 생산공정에 도입한 환경경영시스템을 더욱 체계적으로 발전시켜서 환경성과평가시스템, 환경회계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환경 경영도 심화 발전시키고 있다.

본사와 공장의 환경 실무담당자들이 참여하는 협의회를 운영해 환경정책이 업무현장에서 실효성 있게 추진되도록 하고 있다.

나세르 알 마하셔 대표는 “기업 시민의 일원으로 경제·사회·환경적으로 균형 있는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S-오일의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노력이 결실을 이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