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모집…창업용 차량 50대·컨설팅 지원
상태바
현대차그룹,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모집…창업용 차량 50대·컨설팅 지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08.0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시즌 선발돼 창업지원을 받아 성공적으로 점포를 운영중인 송승면(앞줄 왼쪽부터), 심보석, 김현미, 안성우, 양민규 씨가 기프트카 캠페인 관계자들과 함께 시즌8의 성공을 응원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차그룹이 자립을 꿈꾸는 어려운 이웃에게 창업용 차량과 컨설팅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을 시작한다.

현대차그룹은 오는 4일부터 내년 3월까지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의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3일 밝혔다.

6주 간격으로 6~8명씩 선발해(청년창업자 포함) 총 50대를 지원하며 지원 대상자에게는 창업자금과 함께 창업교육, 컨설팅 등 종합적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의 주인공으로 선정되면 현대차 포터·스타렉스와 기아차 봉고·레이 등 창업계획에 가장 적합한 차량과 함께 차량 등록에 필요한 세금과 보험료를 지원받는다.

또한 지원 대상자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창업자금 및 마케팅지원과 함께 창업교육, 맞춤컨설팅 등 성공창업을 위한 종합적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50명 중 10명은 20~34세의 청년층을 대상으로 별도 신청을 받아 차량이 지원된다.

‘기프트카 캠페인’은 차사순 할머니, 승가원 천사 등 다양한 이들에게 자동차를 선물해 화제를 모은 2010년 시즌1을 시작으로 올해 8년째를 맞이했으며 시즌7까지 총 266대의 차량이 사회 곳곳에 전달됐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지난해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창업용 차량을 지원받은 주인공들의 연소득은 지원 전 대비 평균 1381만원 증가해 서민 자립지원의 실질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주인공으로 선발돼 현재 식용장미 전문점 ‘맛있는 장미정원’을 운영하고 있는 송승면씨는 “기프트카 주인공이라는 새로운 수식어가 ‘할 수 있다’는 희망과 자신감, 사업에 대한 믿음을 줬다”며 “앞으로도 사업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면서 가족들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든든한 가장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 싶다”고 말했다.

▲ 식용장미 전문점 ‘맛있는 장미정원’을 운영하고 있는 송승면 씨. <현대차그룹 제공>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신청은 홈페이지(www.gift-car.kr)와 이메일, 우편으로 가능하며 지원절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주인공들의 사연과 창업과정은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홈페이지에 소개되며 누리꾼은 댓글 등록과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주인공들을 응원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기프트카 캠페인은 힘든 시기에 있는 이웃에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과 용기를 드리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에서도 의지를 잃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는 이들에게 지속적으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