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QLED TV 스탠드 디자인 공모전 최종 후보작 15점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QLED TV 스탠드 디자인 공모전 최종 후보작 15점 공개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7.08.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 QLED TV 스탠드 디자인 공모전 최종 후보작 중 1점.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지난 9일(현지시간) 영국의 디자인 전문 매체 ‘디진(Dezeen)’과 함께 진행한 ‘QLED TV 스탠드 디자인 공모전’ 최종 수상 후보작 15점을 공개했다.

최종 후보작 15점에는 장식용 선반이 결합된 스탠드, 화분을 겸한 등나무 바구니 스탠드, 평형추와 도르래를 달아 눈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스탠드, 서핑 보드 거치 겸용 스탠드 등 라이프스타일과 실용성을 강조한 작품들 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색유리 스탠드까지 다양한 디자인이 포함됐다.

이중 상위 5개 작품은 실제 TV용 스탠드로 제작돼 오는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 가전 박람회 IFA 삼성전자 부스에 전시된다.

공모전 시상식은 IFA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1등부터 15등에게는 총 3만 유로의 상금을 준다.

삼성전자는 지난 6월 중순부터 7월28일까지 새로운 TV 스탠드 디자인을 담은 렌더링과 3D 스케치, 사업계획 등을 ‘디진’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받았다.

TV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열린 TV 액세서리 공모전에 총 83개국 1200여명의 참신하고 개성 있는 작품들이 출품됐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전무는 “이번 공모전에 실용성과 심미성을 두루 갖춘 작품들이 대거 접수돼 참가자들의 높은 수준을 실감했다”며 “TV액세서리 활성화에 앞장 서기 위해 앞으로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