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그린 챌린지’ 참가 초등생 모집…환경 보호활동 유도
상태바
삼성전자, ‘그린 챌린지’ 참가 초등생 모집…환경 보호활동 유도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7.09.0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오는 29일까지 전국 6000여개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친환경 미션을 수행하는 ‘그린 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친환경 미션 완료로 지구를 구하자’라는 콘셉트의 이번 캠페인은 지난 2012년~2016년 오프라인에서 진행해 온 ‘PlanetFirst 친환경 스쿨’을 온라인 교육으로 전면 개편한 것으로 기존 친환경 이론 강의 중심에서 벗어나 생활 속 친환경 활동을 유도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참여는 전용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개인과 단체 부문에 신청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미션 수행 결과와 랭킹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친환경 미션은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기후변화, 자원·재활용, 물, 에너지의 네 가지 테마와 대중교통으로 가족여행하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20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난이도에 따라 차등점수를 부여하고 수행한 전체 미션의 점수를 합산해 상위 3개팀과 개인에 대해서는 각각 환경부장관상(1등),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상(2등), 삼성전자 PlanetFirst상(3등)을 수여하고 부상으로 50만~300만원 상당의 삼성전자 친환경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친환경 생활에 대해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 학교 차원에서도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삼성전자는 기대했다.

심순선 삼성전자 글로벌 CS센터장(전무)은 “미래 꿈나무인 학생들에게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보호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한다”면서 “친환경 생활에 대해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 학교 차원에서도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