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중국전용 ‘신형 포르테’ 출시…경제성·실용성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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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중국전용 ‘신형 포르테’ 출시…경제성·실용성 극대화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11.08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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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전용 준중형 세단 신형 포르테. <기아차 제공>

기아자동차가 중국전용 신형 포르테를 앞세워 중국 시장을 공략한다.

기아차 중국 합자법인 둥펑위에다기아는 지난 7일(현지시간) 현대차그룹 옌타이 중국기술연구소에서 중국전용 준중형 세단 신형 ‘포르테’ 출시 행사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신형 포르테의 중국 현지 판매명은 ‘푸뤼디’로 축복을 대표하는 두 글자인 福(복 복)과 瑞(상서로울 서), ‘나아가다, 이끌다’라는 뜻을 지닌 迪(나아갈 적)을 합쳐 만들었다.

지난 2009년 중국시장에 처음 선보인 포르테는 지난 10월까지 총 50만4302대가 판매됐다.

소남영 둥펑위에다기아 부사장(총경리)는 “신형 포르테는 바이두와의 협업으로 탄생된 첫 번째 준중형 스마트 패밀리 세단”이라며 “세련된 디자인과 편안한 공간, 스마트한 사양은 물론 경제성과 실용성까지 겸비했다”고 말했다.

중국에서 포르테가 속해 있는 준중형차 시장은 지난 9월까지 445만대가 판매돼 SUV 차급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기아차는 신형 포르테를 앞세워 디지털 라이프를 즐기는 ‘빠링허우(1980년 이후 출생) 세대’를 타깃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형 포르테 외관은 리어 범퍼 하단에 크롬 가니쉬를 추가해 고급감을 더했으며 내장에는 버튼시동 스마트키, 슈퍼비전클러스터, 인조가죽시트를 확대·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이와 함께 차체 자세 제어장치(ESC), 신형TPMS(자동차 스스로 타이어 공기압 체크) 등 안전사양을 높였다.

감마 1.6 MPI 단일 엔진에 6속 MT/AT 변속기를 탑재한 파워트레인으로 부드러운 변속감과 승차감은 물론 강력한 연비도 실현했다.

특히 중국 합자사 최초로 바이두사의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통신형 내비게이션 바이두 맵오토, 대화형 음성인식 서비스 두어 OS 오토 등이 구현됐다. 운전자는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빠른 길 찾기, 빅데이터와·클라우드를 활용한 주차장·맛집·관광지 등 주변 정보 검색, 교통법규 위반 다수 발생 지역 정보 등 유용한 운전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음성 명령만으로 차량 내 일부 편의 기능을 작동하거나 차량 내 결제시스템을 이용해 음악 다운로드·주차비 결제 등 편의사양을 이용할 수 있다.

기아차는 향후 이 같은 기술 적용 차종을 확대하는 한편 클라우드 서비스, 빅데이터, 자율주행 등 스마트카 기술 개발과 보급을 통해 소비자에게 한층 더 편리하고 지능적인 운전 환경을 구현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향후에도 말 한마디로 누리는 편리한 자동차 생활을 런칭 슬로건으로 주요 포털·검색 엔진·동영상 사이트, 온라인 예능 프로그램과의 공동 마케팅 등을 통해 주 타깃 고객인 2~4급 중소도시의 영 패밀리를 대상으로 특화 마케팅을 지속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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