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 사회혁신 교육 연구 공모…연구 지원·인재 육성
상태바
SK행복나눔재단, 사회혁신 교육 연구 공모…연구 지원·인재 육성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8.04.1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행복나눔재단이 사회혁신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2018 사회혁신 교육 연구 공모’를 진행한다.

SK행복나눔재단은 사회혁신 인재 양성에 관심을 갖는 대학이 서로 지식과 인적 자원을 공유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2017년부터 ‘사회혁신교육자네트워크(ENSI)’ 운영하고 있다.

현재 ENSI에는 KAIST, 명지대, 서울대, 숭실대, 연세대, 이화여대, 한양대 등 10여개 대학이 참여하며 연구모임, 교육모임 등을 구성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연구 공모는 경영학, 사회과학, 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교수가 사회혁신 인재 양성에 대한 연구를 심도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회혁신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사회혁신과 인재 양성’이며 박사 학위 소지자, 사회과학·경영학 등 각 학문 분야의 연구자 개인 또는 2~4명 이내의 연구팀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서류는 SK행복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다음달 10일까지 신청서·연구 계획서를 이메일(ensi@skhappiness.org)로 접수하면 된다. 결과는 5월말 발표될 예정이며 연구 기간은 2018년 6월부터 2019년 5월까지다.

이후 기대효과, 창의성, 연구 계획 우수성 등 심사를 거쳐 선정된 연구물은 각 학문 분야 국내 국내·외 주요 학술지에 게재되고 이후 SK행복나눔재단 출판물로 발간돼 사회혁신 생태계 내 배포될 예정이다.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사회혁신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커지는 가운데 사회혁신 인재 교육 현장에 적용 가능한 연구를 지원하고자 이번 공모를 기획했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도출될 창의적 연구 성과가 사회혁신 생태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 육성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