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자동차보험 만족도 1위…온라인은 하이카다이렉트
상태바
동부화재, 자동차보험 만족도 1위…온라인은 하이카다이렉트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8.1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화재가 자동차보험 서비스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자동차보험 7개사를 대상으로 서비스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보험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오프라인 자동차보험은 동부화재가 3.64점(5점 만점)으로 가장 만족도가 높았다고 11일 밝혔다.

이어 현대해상(3.63점), 삼성화재(3.61점)가 뒤를 이었다.

 
자동차보험 가입자 3명 중 1명이 선택할 정도로 성장세인 온라인 자동차보험 중에서는 하이카다이렉트의 만족도가 3.63점으로 가장 높았다.

이어 삼성화재(3.61점), 동부화재(3.60점)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자동차 운전자라면 누구나 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이 보험사별, 가입 채널별로 소비자들이 느끼는 만족도에 차이가 있었다”고 말했다.

 
가입채널별로는 온라인 보험이 종합만족도 3.53점으로 오프라인 보험 3.56점에 비해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낮았다.

온라인 보험이 가격 면에서는 비교적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전문성·고객지향성 등의 서비스 품질 측면에서 오프라인 보험에 뒤졌기 때문이다.

자동차보험의 대표적인 서비스라 할 수 있는 긴급출동서비스는 현대해상이 3.92점으로 가장 만족도가 높았고 삼성화재(3.91점), 동부화재(3.85점)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온라인(하이카다이렉트·AXA다이렉트 2개사), 오프라인(현대해상 1개사), 온라인·오프라인 겸업(삼성·동부·LIG·메리츠 4개사) 등 7개사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